티스토리 뷰
목차
봄꽃 구경은 잘하고 계신가요? 벚꽃에 유채꽃을 지나 이번에 소개해 드릴 곳은 4월 말에서 5월에 걸쳐 진행되는 합천 황매산의 철쭉 축제입니다. 이 축제의 일정과 아름다움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행사일정과 교통편 지금 확인하세요
철쭉축제 행사일정
✔️ 기간: 2024.4.27(토) ~ 5.12(일)
✔️ 장소: 경남 합천군 황매산 군립공원
황매산은 1113미터의 산으로 소백산과 바래봉과 함께 철쭉 3대 명산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천국 최대 규모의 철쭉 군락지로 정상 바로 아래는 과거 목장을 조성했던 평원으로 구릉진 초원이 이국적인 풍경을 자아냅니다. 황량한 겨울을 이겨낸 초목과 붉은 꽃의 조화가 끝없이 펼쳐진 산상화원의 모습이야말로 황매산 철쭉 산행의 묘미입니다.
또한 철쭉 군락지 초입까지 찻길이 있기 때문에 자동차로 편하게 접근할 수 있고, 군락지로 향하는 길 역시 데크로 편하게 조성이 되어 있어 아이들과 노부모를 동반한 가족 여행에도 안성맞춤입니다.
행사일정
4월 27일에 합천군-산정군 합동 연날리기 행사를 비롯해서 다양한 행사들이 매일 마련되어 있습니다. 시간과 장소를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그리고 오늘 철쭉 개화 현황이 궁금하실 겁니다. 귀한 시간 내어 가족과 함께 갔는데 꽃이 그다지 피지 않았다면 얼마나 아쉬울까요?
그래서 현재 철쭉이 어느 정도로 피어 있는지를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행 계획하실 때 확인하고 가는 것을 절대 놓치지 마세요. 앞으로도 계속 업데이트될 겁니다.
재미난 철쭉 군락지 형성과정
황매산 철쭉은 해발 800m - 900m 지점의 광활한 구릉지인 황매평전에 대규모 군락을 이루고 있습니다. 전국 도처에 흔한 철쭉이지만 무리 지어서 산허리를 붉게 물들이는 모습은 결코 흔한 장면이 아닙니다. 원래 이 구릉지는 1980년대 목장으로 개발되었습니다.
당시에 방목한 젖소와 양들이 독성을 가진 철쭉만 남기고 주변의 풀들을 모두 먹어치웠습니다. 이후 젖소와 양들은 떠나고 구릉지엔 철쭉만 남아서 지금과 같은 대규모 군락지를 형성하게 되었답니다. 정말 흥미롭죠?
이렇게 아름다운 철쭉 축제가 곧 시작됩니다. 절대 놓치지 마시고 가족과 함께 와보세요. 혹시 가보고는 싶은데 주차장이 걱정되시나요? 그렇다면 여기를 확인하세요
함께 보면 좋은 아름다운 봄꽃 축제 확인하기